여러분들은 국정원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시대별로 그 업무나 이미지에 대해서 사람들은 알게 모르게 두려움과 경외감 존경심을 표하는 등 각양각색입니다. 모든 나라들은 국가의 안보와 보안 그리고 외교활동 또한 음지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기관들을 두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단연 첫 인상으로 떠오르는 곳이 국정원입니다.
국정원 퇴직자의 모임 양지회 홈페이지
사실 국정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개개인 한명 한명이 모두 국가의 전략자산이라고 표현해도 부족하지 않은데요. 그러다 보니 그런 분들이 은퇴를 한다고 하여도 전직과 현직의 차이로 인해 활용성이 단절되는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작된게 국정원 퇴직자들의 모임인 양지회 입니다. 양지회 접속 주소는 https://www.yangji.news/ 입니다.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해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해킹방지용 제시된 그림 중 다른 한가지를 직접 선택하시는 절차를 마치셔야 합니다.
양지회의 업무 그리고 역할
사단법인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 양지회 아래 여러 형태의 자회사들이 존재하는데 국정원 관련 외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정원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있고 국정원이 필요로 하는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은퇴자들의 노후 수익원도 되면서 국가안보나 보안과 관련하여 믿을 수 있는 곳과의 협업이라는 측면에서 대단히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퇴직자들간의 상호 교류 및 연대와 청소용역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 관리에 필요한 용역과 관리원채용등을 양지회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양지회의 설립근거
양지회의 설립근거를 보면 회원의 친목과 권익옹호 직업안정 복지증진 국가안보에 기여하는 사업을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사단법인 양지회의 창립일은 1990년 8월 이고 각종 국정원 관련 용역업무를 하는 곳으로 자회사 양지공사가 있습니다.
한자로는 社團法人 陽地會 라고 씁니다.
양지회 관련 사이트
국가정보원 NIS https://www.nis.go.kr/main.do